(사)한국중소기업경영자협회(회장 장성철)는 10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중국 산동성 저우핑시와 양국의 경제무역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저우핑시는 산동성 중부, 빈저우시 최남단에 위치한 상주인구 80만명의 도시로 19년간 전국종합실력 100대현에 선정되었고 국가첨단기술산업화기지, 국가신형공업화산업시범기지로 선정된 신흥공업도시이다.
한국중소기업경영자협회(회장 김송호)는 회원사들의 인력 채용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해외로 직접 찾아 나섰다. 중경협 최양규 부회장(참빛글로벌 회장)은 2019.4.24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필리핀을 공식 방문, 주지사 면담, 시장들과 우수인력의 한국 중소기업 채용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고 각각 MOU를 체결했다.
데일리경제와 사단법인 한국중소기업경영자협회가 중소기업 진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14일 양 기관은 중소기업 진흥 및 이익증진, 사회공헌, 사업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추진하기 위한 상호 신뢰와 우호협력을 구축하는데 목적을 같이하고 중소기업진흥을 위한 캠페인, 중소기업을 위한 공동사업 전개등을 약속했다.
한국중소기업경영자협회(회장 김송호)과 블록체인 전문개발회사인 시그마체인(대표 곽진영)이 MOU 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으로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중소기업 협력네트워크 생태계 구축 협력 ▲블록체인 공동연구 및 전문인재 양성 ▲중소기업에 대한 블록체인 기술지원과 컨설팅 ▲ 조인트벤처 설립 등을 통한 공동사업추진 ▲상호 네트워크를 활용한 공동성장 도모 등에서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사단법인 한국중소기업경영자협회(이하 중경협) 제 14대 회장에 김송호 회장이 재선임됐다. 지난 3일 서울클럽에서 2018년도 임시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한 중경협은 김송호 13대 회장을 14대에서도 선임했다.
한국중소기업경영자협회(회장 김송호)는 싱가포르 블록체인 기업 모피어스랩(대표 추앙-페이한)과 국내 중소기업들의 4차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따른 대응을 돕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으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중소기업의 발전을 위한 협력 ▲블록체인 도입에 대한 기술적 논의 ▲블록체인의 도입방안에 대한 비지니스 측면에서의 협의 ▲상호 네트워크를 활용한 공동성장 도모 등에서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공동회장 송재희, 정난권)와 한국중소기업경영자협회(회장 김송호), 한국기독실업인회(중앙회장 이승률)가 중소기업의 수출증대와 일자리 만들기에 발벗고 나섰다. 3개 단체는 16일 서울 마포구 한국기업인회관에서 중소기업 수출 증대 및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한‧중 △기업융합센터 사업 협력, △양국중소기업간 교류 활성화 사업, △우수 중소기업 발굴 육성을 위한 협력, △상호 방문 교류 정례화를 통한 우의 증진, △기타 경제동향, 정보교환 등 양 기관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 등에서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사단법인 한국중소기업경영자협회(회장 김송호)는 22일 오전 평창동계올림픽 서울사무소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한국중소기업경영자협회는 이날 협약에 따라 회원사와 함께 평창올림픽 성공 서포터즈를 조직 운영하여 홍보활동 등을 전개하며 회원사의 입장권 및 라이선싱 상품 구매 등을 통한 평창올림픽 붐 조성에 협력키로 했다.
(사)대한민국공무원공상유공자회와 (사)한국중소기업경영자협회는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양 기관의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공상유공자 및 유가족,유자녀를 발굴해 도움을 주고, 기타 사회 공헌과 우의 증진 협력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